Start Searching GO
검색어를 입력하시고 엔터를 누르세요.
Enter keywords and press Return to search.
Start Searching GO
검색어를 입력하시고 엔터를 누르세요.
Enter keywords and press Return to search.

몇 주간의 작업 시간 절약: UAE의 태양열 발전소 측량

  • 2021-09-23
  • Hit : 33

태양열 발전소에는 수백만 개의 태양열 패널이 있습니다. 드론과 사진 측량을 사용하지 않는 한 모든 태양열 패널을 검사하는 데 몇 주가 걸릴 수 있습니다.




장비는 날씨, 사람, 동물 등에 의해 손상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능이 저하될 수 있기 때문에 장비를 유지, 관리하는 것은 모든 산업에서 중요한 일입니다. 일관되지 않거나 부정확한 검사로 인해 손상을 발견하지 못할 수 있으며, 이는 결과적으로 효율성과 수익의 손실로 이어집니다. 에너지의 경우, 대규모의 집단이 그것이 원활하게 운영되는데에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훨씬 중요합니다. 


태양열 발전소 검사는 성공적인 드론 측량의 가장 좋은 예 중 하나입니다. 이전에 PIX4Dmapper를 사용하여 미국에서 가장 큰 태양열 발전소가 조사되었으며, 이 때는 열영상(1)을 활용하여 작업 흐름에 더 큰 통찰력을 추가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태양열 발전소로 훨씬 유명한 장소는 중동으로, 거주자가 없는 넓은 사막 지역이 태양열 패널을 둘 공간으로 이상적입니다. 또한, 일년 내내 맑은 하늘은 지속적인 에너지 생성을 가능하게 합니다. 


Sweihan 마을 근처에 위치한 Noor Abu Dhabi는 8평방 킬로미터에 320만 개 이상의 태양 전지 패널이 있습니다. 이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단일 태양열 발전소입니다. 드론은 이미 건물 옥상을 포함하여 태양열 모듈을 검사하기 위한 잘 정립된 도구입니다. Pix4D 리셀러와 파트너 Falcon Eye Drones(FEDS)는 정확한 고해상도 드론 매핑으로 공장 건설 중 월별 진행 상황을 추적하고 모니터링하기 위해 도입되었습니다. 그들이 원하는 결과물은 지도, 비디오 그리고 개별 이미지를 포함했습니다. 드론 사용의 이점은 하루 만에 측량을 완료하고 다음 날 실행 가능한 데이터를 생성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이는 건조한 기후에서 작업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맹렬한 열기 속에서 검사팀이 작업할 시간을 절약해주기 때문입니다. 최종 산출물은 또한 재고 및 비축량 확인을 포함하여 현장의 자재 수량을 계산하는 데 사용됩니다.



현장은 건설 과정 전반에 걸쳐 모니터링 되었습니다.



프로젝트 디테일

위치Sweihan, UAE
담당자FEDS
소프트웨어PIX4Dmapper, PIX4Dcloud
하드웨어eBee with RTK
GSD5cm
전체 사진 수데이터세트당 5,000
촬영 면적8km²




현장의 여러 계약자


FEDS는 DT3(Drone Tech, Data Tech, Digital Tech)를 사용해 중동 전역의 35개 국가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용 사례에서 드론의 사용은 측량, 검사 및 처리가 모두 내부에서 처리가 가능해 효율적이고 비용 또한 효율적이었습니다. 인도 최고의 엔지니어링 및 조달 회사 중 하나인 Sterling Wilson가 FEDS에 이 프로젝트를 의뢰했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규모는 일정한 진행률 모니터링이 요구되었습니다.


이러한 규모의 현장에 대한 기존의 진행률 모니터링 방법은, 특히 여러 계약자가 동시에 작업하는 경우 효과적이지 않았습니다. 결과적으로 FEDS는 결과를 얻기 위해 고해상도 카메라가 달린 드론을 사용했습니다. 이 경우, 팀은 5cm 이내의 정확도로 17개의 별도 orthomosaic(2) 맵을 만들었습니다. 그들은 17개의 orthomosaic 사이에서 분할된 총 105,000개의 이미지를 촬영했으며, 이는 태양열 발전소의 각각 다른 부분이었습니다.



성공적인 태양열 발전소 모니터링

전체 임무 기간 동안 105,000개의 고해상도 이미지가 캡처되었습니다. 이것은 세계에서 가장 큰 발전소 중 하나에 대한 엄청난 양의 데이터입니다. 태양열 발전소는 2019년 완공 이후 아부다비에 있는 90,000명의 거주자에게 청정 에너지를 제공했습니다. FEDS가 만든 17개의 orthomosaic는 관리 계약자의 현장 진행 상황을 지속적으로 평가했습니다.

PIX4Dcloud의 타임라인 기능은 FEDS가 시간 경과에 따른 진행 상황을 추적할 수 있음을 의미했습니다.



전체 프로젝트 관리의 중요한 부분이었던 PIX4Dcloud의 타임라인 기능으로 orthomosaic를 분석했습니다. 타임라인 보기를 통해 기여도와 진행 상황을 추적할 수 있었습니다. 지오레퍼런스(3)된 JPEG는 패널의 효율성을 측정하고, 수리 작업을 하는 다른 계약 업체와 공유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변경 사항과 진행 상황을 타임라인에 변경 사항이 표시되도록 공유할 수 있었습니다.

드론으로 태양열 공원 조사

드론을 이용한 태양열 패널 검사는 태양열 패널의 상태를 분석하는 매우 자명한 방법입니다. 드론은 전체 셀을 보고 정확하고 포괄적인 이미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사용자는 광발전 지역을 검사하기 위해 열영상 분석을 포함합니다. 현장 전체의 현황을 고려한 프로젝트였기 때문에 여기서는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FEDS는 PIX4Dmapper 및 PIX4Dcloud로 작업하는 것은 직관적이며, 제품을 "사용자 친화적인 소프트웨어"라고 설명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클라우드 지원이었습니다. 이를 통해 시간을 절약하고 현장에서 일을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PIX4Dcloud의 타임라인 기능은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고 유용한 기능입니다.” - Nikin Mohan James, FEDS 교육 및 지원 책임자 



태양열 발전소는 표면이 균일하기 때문에 측량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며 orthomosaic를 생성하는 것이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태양열 패널이 드론의 카메라에 거울처럼 작용하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Pix4D의 소프트웨어는 영향을 받지 않았습니다. PIX4Dmapper는 이러한 표면을 잘 처리하여 정확하고 왜곡되지 않은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재생 에너지에서 드론 측량의 미래

이것은 어떻게 드론 측량이 재생 에너지 자원과 함께 사용되는 자산 관리의 중요한 부분이 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훌륭한 예입니다. 작년에 Pix4D는 노르웨이의 풍력 터빈을 검사하고 해체 및 철거되는 석탄 발전소를 조사하는 것과 관련된 사용 사례를 공유했습니다. 


태양열 발전소 측량에 드론을 활용한다는 점에서, 검사 속도는 엄청나게 빨라지고 있습니다. 드론은 현장을 빠르게 비행할 수 있으므로 일을 하는 사람이 몇 시간 동안 걸어다닐 필요 없이 포괄적인 데이터 세트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Noor Abu Dhabi에는 320만 개의 태양열 패널이 있으며 개별적으로 이를 모니터링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작업입니다. 패널을 유지 관리하거나 사이트 변경 사항을 추적하는 것은 고사하고 패널을 검사하는 데만 수천 시간이 소요됩니다. PIX4Dmapper와 PIX4Dcloud 덕분에 FEDS는 시간 낭비 없이 계약자와 협력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진행 상황을 추적하는 프로젝트였지만 재생 에너지 회사에서 미래에 드론 태양열 검사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검사를 수행하는 데 몇 주를 소비하는 대신, 데이터를 캡처하고 다음 날 처리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거대한 부지를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정확하고 유용한 결과를 만들어냈습니다.




출처: https://www.pix4d.com/blog/drone-solar-power-plant-inspection

댓글 수정

비밀번호

내용

/ byte

EDIT CLOSE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평점

*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