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헬셀 블로그

헬셀 블로그

최신 드론 소식과 유용한 드론 정보들을 제공합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드론으로 60% 더 빠른 송전탑 검사
작성자 헬셀운영자 (ip:1.233.29.143)
  • 평점 0점  
  • 작성일 2022-05-0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87


한 회사는 3D 송전탑 검사로 생각을 전환함으로써 검사 시간을 60% 단축하고, 디지털 트윈의 도움으로 경쟁업체를 추월했습니다.

산업 인프라 관리 방식의 새로운 기술과 혁신은 기업에 흥미로운 기회를 제공합니다. 규정이 변경되고 업데이트 되면 조사관과 자산 관리 그룹은 프로젝트에 새로운 워크플로우를 도입하고 최신 도구를 테스트하여 작업을 보다 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스페인의 송전탑 검사

스페인에서는 송전탑에 대한 환경 규정이 변경됨에 따라 전력선 설정 방법에 대한 업데이트가 필요했습니다. 모든 회사는 전선에 앉아 있는 새에 대한 감전사 위험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새로운 규칙에 따라 그들의 자산을 조정할 수 있는 5년의 시간이 있습니다. 송전탑에 연결되는 케이블은 전선과 도체 사이의 거리가 더 멀도록 다르게 설정해야 합니다. 규정이 준수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데 정확한 기록을 사용할 수 있도록 모든 송전탑을 검사, 평가 및 잠재적으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CEGADRONE은 마드리드와 세고비아 사무실에서 운영되는 전문 자산 관리 및 검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들은 이전에는 헬리콥터 검사가 필요했던 높은 고도에서도 송전탑과 같은 자산을 검사했던 경험이 있으며, 이제는 드론으로도 그 작업이 가능합니다.  그들은 고객이 전기 및 통신 자산에 대한 보다 환경 친화적인 관행에 대한 정책 변경을 준수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CEGADRONE의 UAV 팀은 PIX4Dinspect 및 PIX4Dscan을 사용하여 측정, 주석 달기 및 유지 관리 기록으로 저장할 수 있는 AI와 통합된 지능형 디지털 트윈을 만들고 있습니다. CEGADRONE은 PIX4Dinspect를 자체 플랫폼에 통합하여 제공하는 3D 디지털 트윈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솔루션에 PIX4Dinspect 통합

PIX4Dinspect는 머신러닝과 인공지능을 사용 하여 자산 유지 관리 및 기록을 최적화하는 전문 검사 소프트웨어입니다. 드론 비행 계획 응용 프로그램 PIX4Dscan과 결합하면 클라우드 서버에서 완전히 실행되는 조화로운 워크플로우를 제공하므로 클라이언트가 강력한 프로세싱 컴퓨터를 보유할 필요가 없어지고 대신 전 세계 어디에서나 기록에 액세스할 수 있다는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 제품 및 워크플로를 시연하기 위해 CEGADRONE은 웨비나에서 선보인 실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먼저, 그들은 시연 비행을 완료하거나 이전에 수집된 데이터 세트를 사용합니다. 다음으로 데이터는 2D 결과를 처리할 수 있는 CEGADRONE 플랫폼에 업로드됩니다. 해당 UI에는 PIX4Dinspect에 대한 링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PIX4Dinspect를 사용하면 고객은 주석 추가, 3D로 각 자산에 대한 개별 사진 검사, 보고서와 함께 모델을 쉽게 공유하는 등 3D로 자산을 검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2D로 쉽게 시각화되지 않는 전력선에 특히 유용합니다. PIX4Dscan 및 PIX4Dinspect와 결합된 드론 이미지는 송전탑의 디지털 트윈에 필수적인 전력선을 정확하게 재현할 수 있습니다.


PIX4Dinspect 소프트웨어에서 송전탑 검사

프로젝트 세부정보

회사

CEGADRONE

위치

스페인

소프트웨어

PIX4Dscan

PIX4Dinspect

하드웨어

DJI 팬텀 4 Pro

DJI 매트리스 300 RTK

DJI 매트리스 210

Parrot Anafi

타워당 데이터 캡처 시간

9~14분

타워 높이

12~65m

수동 송전탑 검사 vs 드론 검사

엔지니어가 현장을 방문하여 송전탑에 올라가야 하는 것이 일반적인 검사 워크플로우입니다. 그런 다음 사진을 찍거나 도표를 그리면 사무실로 다시 옮겨져 수동으로 기록에 추가됩니다. 송전탑 엔지니어가 대상 자산에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경우 엔지니어가 직접 수동 측정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위험하고 느린 과정이며 하루에 방문하는 송전탑의 수를 최대 3개로 줄여 약 시속 4km의 속도로 이동합니다. 일부 사이트는 송전탑의 높이로 인해 헬리콥터가 필요했는데 이는 비용이 많이 드는 대안이었습니다.

전기 검사의 미래는 더 빨라집니다. 드론을 사용하여 송전탑과 회선을 점검할 경우 CEGADRONE의 경험에 따르면 작업 속도가 60% 빨라진다고 합니다. 그들은 과거에는 헬리콥터로 작업했지만 날씨와 특정 비행 허가의 영향을 덜 받는 드론이 더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CEGADRONE은 고객이 최신 기록을 보유할 수 있도록 최소 3년마다 검사를 제공합니다. 드론을 사용하는 것은 헬리콥터를 사용하는 것보다 비용 효율적일 뿐만 아니라 더 빠르고 안전합니다. 현장에서의 시간도 1시간 이내로 단축됩니다.

사진은 수집된 이후 팀이 장소를 이동하는 동안 PIX4Dinspect 플랫폼에서 처리되며 업로드 후 1시간 25분 이내에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PIX4Dinspect의 "마스터 카메라" 기능 은 정확한 디지털 트윈을 얻는데 필요한 최소 사진 수를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 사진 수가 90장에서 18장으로 줄어들어 검사 시간이 크게 단축되었습니다. Miguel Ángel de Villota는 미래가 3D 결과에 있다고 말합니다. “가상 현실을 활용할 수 있는 3D로 생각해야 합니다. 예전에는 6개월 이상 검사를 하고 몇 개월에 걸쳐 수동으로 보고서를 제출해야 했습니다. 이제는 연결만 잘 되면 하루도 안되어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PIX4Dinspect 소프트웨어를 통한 녹 발생 감지

드론 검사를 중단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다른 새로운 관행과 마찬가지로 일부 사용자는 드론을 전력선 또는 기지국 검사 워크플로우에 통합하는 것에 대해 불안해합니다. UAV 및 사진 측량 검사 소프트웨어에 대한 투자는 신중하게 고려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개념적인 증명은 이미 전 세계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CEGADRONE은 운영 시간을 이전 기술의 60%로 단축하여 내부적으로 투자 수익을 입증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한 개의 송전탑의 경우 24시간 이상 소요될 수 긴 보고 처리 시간이 아닌, 1시간 이내에 결과를 제공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송전탑에 대해 비슷한 수준의 성공을 보았습니다.

드론으로 송전탑과 전선을 검사하는 작업의 가치를 높이는 것은 솔루션의 확장성입니다 . 팀이 자산 사이를 이동하는 동안 처리가 수행될 수 있는 경우 타워에서 타워로 이동하는 것이 훨씬 더 빨라집니다. 또한 클라우드 검사 플랫폼이기 때문에 여러 송전탑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어 전체 프로세스가 훨씬 빨라집니다. 그런 다음 지역 또는 국가 전반의 자산에 대한 PIX4Dinspect 맵을 사용하여 분석할 수 있으며, 이는 전송 검사에 드론을 사용하는 이점을 더합니다.

따라서 일부 검사관은 검사가 드론으로 전환되는 것에 대해 긴장하고 있지만, 인공지능이 통합된 지능형 디지털 트윈을 사용하는 현실은 이미 그것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분명하며, 경쟁사보다 우위를 점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고 있습니다.

최첨단 변속기 검사 솔루션

CEGADRONE 팀은 송전탑에 대한 국가 요구사항과 표준을 준수함을 입증할 목적으로 정확한 기록이 필요한 고객을 위해 자동화된 통합 AI 를 사용하여 디지털 트윈을 생성할 수 있었습니다. "3D로 생각하는" 능력은 다른 검사자와 구별되고 새롭고 더 빠른 워크플로를 제공합니다. 가장 큰 장점은 PIX4Dinspect에서 측정할 수 있는 전선 및 케이블링의 시각화 개선입니다. 이를 통해 검사관은 새로운 규정에 따라 케이블을 조정해야 하는지 또는 디지털 트윈에 필요한 유지 관리 작업이 없는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각 디지털 트윈은 회사의 환경 규정 준수를 증명하기 위해 기록으로 보관됩니다.


PIX4Dinspect에서 전송 라인 측정

CEGADRONE이 송전탑의 케이블과 전선을 측정할 때 새를 보호하고 전송 타워에 대한 드론 검사가 얼마나 정확한지 증명할 수 있습니다. PIX4Dinspect 덕분에, CEGADRONE은 성장하는 산업에서 앞서가고 있습니다.


첨부파일 뉴스 썸네일-복구됨.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
     
     
     
     

    은행계좌안내




    • 예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