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헬셀 블로그

헬셀 블로그

최신 드론 소식과 유용한 드론 정보들을 제공합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건설에서 PIX4Dcloud Advanced 사용: 10만달러 절약
작성자 헬셀운영자 (ip:14.35.77.195)
  • 평점 0점  
  • 작성일 2022-04-1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46

건설에서 PIX4Dcloud Advanced 사용: 10만달러 절약

고층 건물은 건설 중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큰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드론과 PIX4Dcloud Advanced는 이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대규모 건설 현장에는 기계에서 작업자, 무역 계약자 팀에 이르기까지 수천 개의 이동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모두 원자재를 가져와 사용합니다. 모든 현장은 작업자의 안전을 보장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재작업을 방지하기 위해 안전 및 현장 기록을 우선시해야 합니다.

시카고에 기반을 둔 WE O'Neil Construction은 사무실, 작은 가게에서 대규모 주거 프로젝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건설 현장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운영 전반에 걸쳐 PIX4Dcloud Advanced와 함께 드론을 사용하여 프로젝트를 시각화하고 현장 진행 상황을 추적합니다. Pix4D 소프트웨어는 비축량 측정 및 추적부터 현장 상황 문서화 및 준공 상태 와 설계 상태 비교 에 이르기까지 모든 작업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WE O'Neil은 시카고의 대규모 건설 프로젝트에서 PIX4Dcloud Advanced를 사용했습니다.

건설분야에서 드론의 이점

WE O'Neil은 최근 일리노이 주 오크 브룩에 있는 17층짜리 고급 아파트 단지 One Oak Brook Commons의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그들은 현장에 드론을 도입하고 PIX4Dcloud Advanced를 사용하여 실수를 조기에 발견하여 콘크리트 데크에서 재작업을 피하기를 원했습니다. 구조 설계에는 포스트텐션 콘크리트 슬래브가 필요했습니다. 이 유형의 콘크리트는 콘크리트 데크가 배치된 후 장력을 가하는 강철 케이블로 보강됩니다. 장력이 있는 케이블로 인해 슬리브를 놓치는 경우 재작업을 완료하기 전에 케이블을 찾기 위해 GPR(지상 관통 레이더) 또는 데크의 X선 스캔(시간이 많이 걸리고 비용이 많이 드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또한 관통부의 크기, 수량 및 위치가 올바른지 확인하기 위해 데크를 배치하기 전에 데크 관통부의 정확한 조정이 필요합니다. 슬리브가 없으면 슬리브당 재작업에 2,000달러 이상의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비용이 많이 드는 재작업을 방지 하려면 슬리브의 애즈-빌트(As-built) 기록이 분명히 필요합니다.


One Oak Brook Commons의 구조에는 복잡한 사이트 관리 워크플로가 필요했습니다.

WE O'Neil은 Pix4D의 클라우드 플랫폼을 사용하여 각 층의 데크 맵을 생성하여 현장 계획 및 도면과 비교하여 조정된 침투가 올바르게 수행되었는지 확인하고 싶었습니다. 맵과 도면은 PIX4Dcloud Advanced에 겹쳐 볼 수 있어 모든 것이 계획에 따라 움직이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프로젝트 관리자는 레이저 스캐너로 유사한 작업을 시도했지만 좋지 않은 결과를 보았기 때문에 현장에 새 작업 과정을 가져오는 데 신중하게 행동했습니다. WE O'Neil 가상 설계 및 건설(VDC) 팀은 그 작업 방식이 가능하다고 주장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음을 증명하기 위해 12시간이 주어졌습니다.

프로젝트 세부정보:

위치

미국 시카고

사용자

위오닐건설

소프트웨어

PIX4Dcloud Advanced

하드웨어

팬텀 4 Pro V2

조사 지역

325,000평방피트

비행당 캡처된 이미지

40 - 120

비행 높이

30 - 40피트

드론 활용 건설 투자 수익률

드론 파일럿이자 선임 VDC 엔지니어인 Chad Ramsey는 작업을 시작하기 위해 이른 아침에 현장을 방문했습니다. 그는 Phantom 4 Pro를 현장 주변으로 날렸고 처리 과정에서 왜곡을 피하기 위해 현장 작업자의 데이터 캡처를 조심스럽게 피했습니다. 비행에 필요한 모든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 단 15분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PIX4Dcloud Advanced에서의 처리는 한 시간 이내에 자동으로 완료되었으며 Chad는 처리가 완료되었다는 이메일 알림을 받았습니다. 그는 캡처한 이미지에 겹쳐진 디자인 계획과 함께 3D 모델과 정사모자이크 맵을 준비했고 프로젝트 관리자가 약 한 시간 안에 검토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캡처 및 검토의 전체 프로세스는 처음부터 끝까지 2시간도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시연에 성공한 덕분에, 건설 현장에서 드론을 이용하는 것에 대한 확실한 투자 회수를 받을 수 있었고, VDC팀은 다층 건물에 대한 작업 허가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PIX4Dcloud Advanced의 정사모자이크는 진행 상황을 추적하는데 유용합니다.

As-built 업데이트로 비용이 많이 드는 재작업 방지

이 건설 현장은 빡빡한 일정으로 인해 작업이 빨리 진행되어야 했습니다. 매주 한 층씩 배치되었습니다.  PIX4Dcloud Advanced를 사용하여 단 2개월 만에 5~17층을 매핑하고 문서화했습니다. 드론 조종사는 현장에서 데이터를 캡처하고 처리를 위해 업로드합니다. 처리가 완료된 후 조종사는 출력이 준비되었는지 확인하고 프로젝트 관리자가 요구하는 오버레이를 추가했습니다.


오버레이 도구를 통해 WE O'Neil은 계획과 준공 진행 상황을 비교할 수 있었습니다.

2개월 동안 WE O'Neil은 데크를 배치하기 전에 약 48개의 누락된 슬리브를 식별했습니다. 이러한 슬리브는 초기에 발견되었기 때문에 재작업이 필요하지 않아 현장에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PIX4Dcloud Advanced를 사용하지 않았다면 건설 현장은 $98,000 이상의 재작업 비용에 직면했을 수 있습니다. 이제 우리의 프로젝트 관리자는 모든 채우기 작업 전에 비행이 완료되어 슬리브가 누락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라고 VDC의 이사인 Chad Holbrook이 설명합니다.

현장 인식 및 팀 협업 향상

드론과 사진 측량법이 제공하는 현장 인식은 WE O'Neil이 작업 현장에서 커뮤니케이션, 관리 및 협업하는 방식을 변화시켰습니다. PIX4Dcloud 온라인 플랫폼 덕분에 전체 프로젝트 팀과 데이터를 쉽게 공유할 수 있으므로 모든 사람이 즉시 프로젝트 상태를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현장 캡처는 이미지 수집에서 데이터 처리 및 공유까지 총 2시간이 걸립니다.

“우리는 Pix4D를 사용하여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하고 더 많은 일자리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Pix4D의 사용은 이제 회사 표준이며 우리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사용됩니다.” - Chad Holbrook, WE O'Neil의 VDC 이사

PIX4Dcloud Advanced를 더 많이 사용하면서 팀은 소프트웨어에 더 익숙해졌고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찾았습니다. 앞으로 그들은 일부 결과에서 약 2인치(5cm)의 편차가 있음을 발견했기 때문에 정확도를 개선하기 위해 지상 기준점(GCP)을 사용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현장 측정의 정확도를 높이고 진행 상황 추적 및 현장 관리의 현재 성공 수준을 높일 수 있습니다. 드론과 PIX4Dcloud Advanced를 사용한 덕분에 WE O'Neil은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건설 현장에 완전히 새로운 작업 과정을 도입하여 동료들에게 현대 기술 혁신이 산업의 미래임을 확신시켰습니다.




첨부파일 thumbnail.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
     
     
     
     

    은행계좌안내




    • 예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