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헬셀 블로그

헬셀 블로그

최신 드론 소식과 유용한 드론 정보들을 제공합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드론과 이탈리아 정밀농업의 미래
작성자 헬셀운영자 (ip:14.35.77.195)
  • 평점 0점  
  • 작성일 2021-12-02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28

지속가능하고 더 생산적인 농업의 미래는 현대 기술을 농업 현장에 가져와 화학물질과 폐기물을 줄이는 데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전 세계의 많은 재배자들은 “환경을 보존하기 위해 화학적 처리를 확실하게 줄이면서 어떻게 생산량을 지속하거나 증가시킬 수 있을까?”라는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 문제는 정밀농업기술로 점점 더 해답을 찾고 있습니다. 살충제나 식물활성제의 사용을 줄이는 것은 농업 오염을 제한하고 비용을 줄이는 것을 포함한 여러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NETF DRONE은 이탈리아 밀라노와 키에티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측량, 검사, 작물 모니터링에 드론을 활용하는 전문가입니다. 그들의 작업 흐름은 데이터를 수집하고, 처리하고, 분석한 다음, 고객에게 인증된 보고서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농업분야의 일을 할 때, 그들은 작물 분석을 위해 열 또는 멀티스펙트럴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을 포함하여 전문화된 결과물을 제공합니다.



드론 맵핑은 농업 조사에서 아주 유용한 도구입니다.


그들은 최근 이탈리아 농업경제위원회(CREA), 셰르니의 농업기술연구소 C Ridolfi, 코르테바 농업과학, Horta Srl, terraSmart와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이 단체들은 이탈리아의 국가 연구 프로젝트인 미래의 페가수스-농업이라고 불리는 프로젝트의 일부입니다. 그들의 목표는 간단합니다. 농업 생산을 더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하게 만들기 위해 진보된 기술과 새로운 방법론으로 혁신적인 해결책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이들은 특히 비료와 식물 활성제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다음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치료 사용 감소 
  • 치료 효과 향상 
  • 작물의 적절한 생리적 단계에서 치료 수행 
  • 제품의 적절한 사용 - 정확한 수량 및 도포 시기 보장 
  • Variable rate 장비와 함께 배포


연구원들은 포도밭, 올리브, 그리고 듀럼밀 세 가지 작물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이 작물을 3년 동안 항공 지도를 제작해 Variable rate 장비의 장점을 분석하는 것은 물론 토양과 잎, 주변 환경의 영양·화학적 처리 수준을 확인할 계획입니다.


조사 중인 세 가지 작물은 이탈리아에서 가장 많이 기르는 작물 중 세 가지 입니다.


프로젝트 디테일

위치이탈리아
담당자NETF DRONE
소프트웨어PIX4Dfields
하드웨어DJI Matrice 300 RTKMicaSense Altum 멀티스펙트럴 카메라
조사 면적포도밭 1.17 헥타르
올리브밭 1.74헥타르
밀밭 0.95 헥타르
촬영된 사진 수266(포도밭)
285(올리브밭)
220(밀밭)
결과orthomosaic, 인덱스맵
처리 시간10분



멀티스펙트럴 이미지를 이용한 농업 연구를 위한 드론 맵핑

농업에서 드론이 얻을 수 있는 주요 이점 중 하나는 식물 건강을 위한 멀티스펙트럴 데이터를 대규모로 분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적외선을 감지할 수 있는 특수 카메라로 이루어지며, 인간의 눈으로 보이지 않는 세부 사항을 포착합니다. 여기에는 엽록소의 반사 특성을 통해 식물의 건강에 대한 이해를 제공하는 작물에서 녹색의 음영과 층을 구별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며, 이는 다시 전문 정밀 농업 소프트웨어 PIX4Dfields로 지수가 분석될 수 있습니다. 전 세계 재배농가와 농부는 자신의 작물 분석부터 치료제 효능 테스트까지 이 워크플로우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농작물의 멀티스펙트럴 분석은 우리가 볼 수 없는 농작물의 상태와 이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각각 다른 지표들은 서로 다른 성장 단계에서 또다른 농작물 이해를 제공합니다. 이것의 가치는 밭에 따라 농작물이 어떻게 달라지는지에 대한 이해를 제공해 줄 수 있다는 사실에서 옵니다. 일단 식물 지표가 사용되면, 농업학자들은 농작물 처리 계획이나 처방 지도를 계획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이것들은 구역마다 다르게 농약을 뿌리는 전문 하드웨어인 Variable Rate 시스템에 업로드됩니다. 이 시스템은 전체 생태계를 훼손하지 않고 병든 작물을 치료하거나 외래 식물을 근절하는 데 큰 변화를 만들어 지속가능성과 환경안전을 담보합니다.

이 연구에서 팀은 NDVI, GDNVI 및 MCARI 식생 지수를 사용했습니다. 이는 식물 스트레스를 감시하기 위해 생물량과 광합성 속도를 포함한 요소들을 측정합니다. 각 작물에는 분석되는 다른 위험 요인이 있습니다.


  • 포도밭: 포도나무는 와인으로 만들 포도의 양조학적 변수에 따라 수분 부족 영향이 분석됩니다. 
  • 올리브 나무: 수확량은 질소와 수위의 영향을 받습니다. 수위가 너무 낮으면 기름이 저장되는 핵과의 가운데 열매 껍질이 영향을 받습니다. 밸런스를 잘 맞추면 올리브 오일 생산량이 향상될 것입니다. 
  • 듀럼 밀: 많은 밀 농부들은 작물의 품질을 잃지 않고 헥타르 당 생산성을 증가시키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는 파괴점에 도달했을 때 일어납니다. 농작물의 스트레스를 모니터링하면 농작물이 과도하게 소모되는 것을 피할 수 있습니다. 



장기적인 농업 연구

이 프로젝트의 규모는 어마어마합니다. 이것은 2021년 1월에 시작되었고, 3년 동안 계속될 예정입니다. 작물 평가를 위해 드론을 이용한 임무비행이 20~30일 간격으로 이루어집니다. 농업학과 학생들과 연구원들은 그 과정을 확실히 이해하고 기여할 수 있도록 참여할 것입니다.


NDVI 지수는 정밀 농업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식물 지수 중 하나입니다.


NETF DRONE의 CEO 겸 UAS 전문가인 로렌조 그레고리스는 "토양과 농작물의 건강 상태를 완벽하게 진단할 수 있기에 농산업 분야에서 UAS 기술과 PIX4Dfields와 같은 혁신적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졌습니다. 데이터 분석의 중요성으로 인해 어떤 치명적인 상태나 가능한 질병의 발생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농업 생산을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하게 만드는 첨단 기술, 그리고 새로운 방법론을 이용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하려는 목적을 가진 R&D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매우 특별합니다." - 로렌조 그레고리스, NETF DRONE



이 프로젝트의 진행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흥미진진합니다. 드론과 사진 측량은 성과를 측정하기 위한 핵심 도구로 사용되고 있으며,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바와 같이 드론은 농업에서 이점이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2년 뒤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NETF DRONE의 드론팀이 집계한 결과는 이탈리아 정밀농업의 미래 계획 수립에 일등공신으로 활용될 것입니다. 이것은 농부들이 농작물 수확량을 유지하거나 늘리고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하면서, 더 환경 친화적이고 효율적이며 자원 보존적인 새로운 농업 스타일의 시작이 될 것입니다.


출처: https://www.pix4d.com/blog/variable-rate-application-research

첨부파일 뉴스 썸네일-복구됨.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
     

    은행계좌안내

    • 예금주